본문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뉴스

서울특별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정지권 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정지권 위원장,

시민에 필요한 정책제안을 위한 화상회의 개최

 

서울특별시의회(의장 김인호) 17기 정책위원회의 정지권 위원장(성동2,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로 대면회의가 어려운 가운데 2021 4 19 정책위원회 연구발표회 및 전체회의를 줌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 날 화상회의에는 최영주 서울특별시 의원(강남3, 더불어민주당), 임종국 서울특별시 의원(종로2, 더불어민주당), 이광성 서울특별시 의원(강서5, 더불어민주당), 장상기 서울특별시 의원(강서6, 더불어민주당), 이경선 서울특별시 의원(성북4, 더불어민주당) 등 위원 26명이 참가하여 그 간의 연구활동을 공유하고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지권 정책위원장은 새로운 시장님이 오셨으니 정책위원회 차원에서 더 나은 정책을 제안하여 새로운 시장님께 전달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인사로 회의를 시작하였다.

 

오늘 회의는 제17기 정책위원회의 주 활동이었던 서울정책 진단이 코로나 상황으로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던 과정을 안타까워하는 위원님들이 많아 그 간의 주요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가졌다.

 

박상구 위원 : 공용주차장 공급을 통한 주거환경 개선

이택수 위원 : 고독사 없는 서울 추진

최호진 위원 : 10분 동네 단위 주거지 재생사업 추진

전봉걸 위원 : 외국인 창업지원 정책

이호대 위원 : 초등 온종일 돌봄 서비스 전면 확대

최용운 위원 : 지하철 공공와이파이 정책제안

김성호 위원 : 서울지하철 양공사 통합 성과분석과 미래발전방향

장명숙 위원 : 블록체인 도시 서울 추진

 

정지권 정책위원회 위원장은그 동안 코로나로 인해 개인적으로 정책진단을 몰두하여 전체적으로 진단결과를 공유하고 서로 나누는 시간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당장 정책에 반영할 만한 좋은 내용을 많이 배웠다. 이제 새로운 시장이 오신 후 서울시의회가 민생회복을 위해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한 만큼, 정책위원회도 남은 임기동안 코로나19 극복과 민생안정 등을 위해 좋은 정책을 제안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ttp://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