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고객 및 이해관계자 만족도를 향상시켜 조직 경쟁력 강화 일조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지난 6월 29일 ISO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1000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만든 고객만족경영시스템으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고객 불만을 효과·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든 표준화 모델이다.
이를 통해 고객 불만처리 성과를 증진시키고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조직 경쟁력 강화할 수 있다.
공사는 평소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전사적 목표를 설정하고 단계별 프로세스의 설계, 개발 등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고, 29일 개최된 수여식에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 이동규 부원장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특히, VOC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소리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고, 수준평가를 통해 대응방안을 수립 및 실행하는 등 고객만족 제고를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했던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정동선 사장은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더 높은 품질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시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1위(최상위 기관)를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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