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뉴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2023 ·몽 국제포럼 성황리에 마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2023 -몽 국제포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국제사회의 현안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혀 학생 주도의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자기결정권과 책임감을 갖춘 학생자치를 활성하기 위해 ‘2023 학생 주도형 국제교류 아카데미를 추진했다. 7 9일부터 10일까지 몽골 국립대학교 도서관에서 열린 ‘2023 -몽 국제포럼에는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몽골 교육부 관계자와 교육 전문가, 한국 학생 23, 몽골 학생 20명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 및 몽골 학생들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깨끗한 물과 위생 지속가능한 청정 에너지 기후변화대응 육상 생태계 해양 생태계 등 총 5개의 주제에 대해 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학생들은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인류 공동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 “2023 -몽 국제포럼이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갖고 국제사회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