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도 뉴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특성화고 취업지원 사업 노력 ‘결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특성화고 취업지원 사업 노력 결실

  ‘진로상담데이에 고양시 학생 1,049명 참여...‘좋은 일자리 찾기지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와 함께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취업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진행 중인 진로상담데이는 주 2회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로상담 및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클리닉 등 취업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대상은 경기영상과학고·고양고·신일비즈니스고·일산고·일산국제컨벤션고 등 관내 5개 특성화고등학교다.

 

진로상담데이는 19 1,049명이 참여해 취업지원을 받았다. 또한 특성화 학생들의 채용지원을 위해 3월에 좋은기업설명회, 5월에 고양시공공기관통합채용설명회 등을 개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5,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지원을 위한 특성화고·기업·기관  협약을 체결했으며, 소노캄고양, 에이스메디칼(), 이케아코리아 등 고양시 우수기업과 협력해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실습 후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양시가 5개 특성화고에 배치한 취업길라잡이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다. 취업길라잡이 선생님은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요령 등을 개별지도 해주고, 취업했을 때 지원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 관련 정보를 알려준다.

 

진로상담데이에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고, 모의면접을 통해 실제적인 면접요령을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왕연우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을 포함 고양시 청년들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과 기관의 협업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오는 9월에는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실질적인 채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일자리통합누리집(www.goyang.go.kr/jobs) 또는 대표전화(☎031-8075-3665)로 문의하면 된다.

http://www.gken.co.kr/coding/main.aspx

 

건국경제

건국경제, 부천 신문, 부천, 전국, 경제소식 등

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