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뉴스

인천송도국제도시 공동구 특별 현장 점검 실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윤원석)

 

인천송도국제도시 공동구 특별 현장 점검 실시

송도국제도시 내 전력수도통신 케이블 등 공급시설인 공동구 안전점검 실시

지진풍수해화재 등 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복구할 수 있도록 통합감시 상황실 운영

윤원석 인천경제청장, 공동구 현장 찾아 직원 격려 및 빈틈없는 관리 당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윤원석)은 전력수도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기반시설물이 모여있는 지하 공동구에 대한 특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8 16일 오전 송도 13 공동구 현장을 직접 찾아가 24시간 관리 시스템을 갖춘 통합감시 상황실 등 시설물을 특별 점검했다.

 

공동구는 도시내 공장 및 주택 등에 공급하는 전력수도통신지역난방 등의 공급관을 공동수용하는 지하 터널로 도시미관 개선 및 국가중요시설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의하여 국가핵심기반시설로 지정하여 관리되고 있다.

 

이와 함께 외부 침입, 누수, 화재 등의 재난 및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공동구 통합감시 상황실에서 원격 실시간 모니터링과 감시관리가 이뤄진다.

 

특히 송도국제도시에는 지하 공동구를 통해 전력, 상수도, 열배관 등을 공받는 대기업과 집합건물 등의 주요시설이 밀집되어 사고 시 파급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시설투자와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이 날 현장을 찾은 윤원석 청장은 공동구를 24시간 위탁관리 하고 있는 시설관리공단의 직원들을 격려하고 빈틈없는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윤원석 청장은 공동구는 송도국제도시 공동주택 및 대규모 공장에 혈관과도 같이 공급되는 중요 공급설비를 수용하고 있다. 시민 안전과 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지난 8 14일 송도 커넬워크 인근 상수도관 파열로 인한 긴급대처를 위해 공동구내 주요 공급망의 밸브를 긴급차단 및 상수도사업본부와 상호 협력하여 긴급복구에 신속히 대처함으로써 주민들의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했다.

 

http://www.gken.co.kr/

 

건국경제

건국경제, 부천 신문, 부천, 전국, 경제소식 등

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