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시 뉴스

미국 자매도시 베이커스필드시 대표단 부천시 방문…교류협력 박차

조용익 부천시장...

 

미국 자매도시 베이커스필드시 대표단 부천시 방문교류협력 박차

캐런 고 베이커스필드시장, ‘부천시 명예시민되다

2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및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축하하며 우호협력 의지 다져

 

부천시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미국 자매도시 베이커스필드시 대표단이 2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51주년 부천시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부천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캐런 고 베이커스필드시장과 자매도시협의회 회장 및 위원들로 구성된 12명의 대표단은 조용익 부천시장과 간담회에서 두 도시의 발전적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부천시국제교류협의회와 민간 협력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조 시장은 제51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그간 두 도시의 교류 협력을 적극 지원하며 우호 증진에 기여한 캐런 고 시장의 공로를 인정해 부천시 명예시민증서를 수여하고, 캐리커처와 한복을 선물했다.

 

한편 부천시와 베이커스필드시는 지난 2006년 자매결연 이후 청소년·문화·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조 시장을 포함한 부천시 대표단이 베이커스필드를 방문해 두 도시의 우정을 기념하는 부천동산 동판 제막식과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희생을 기리는 추모식을 갖기도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베이커스필드시 대표단의 방문을 통해 두 도시의 우정이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교류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gken.co.kr/

 

건국경제

건국경제, 부천 신문, 부천, 전국, 경제소식 등

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