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시 뉴스

조용익 부천시장 “이재명 정부 추경 환영…지역화폐 확대 요청”...12일 긴급 기자회견 열고 지역화폐 예산 확대 요청·지방정부 재정 부담 완화 호소

조용익 부천시장

 

조용익 부천시장 “이재명 정부 추경 환영…지역화폐 확대 요청”

12일 긴급 기자회견 열고 지역화폐 예산 확대 요청·지방정부 재정 부담 완화 호소

무너진 민생경제 일으키려는 이재명 정부의 노력에 언제나 적극적으로 함께하겠다” 강조

 

조용익 부천시장이 6월 12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이재명 정부의 소비 진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편성을 환영하면서 지역화폐 관련 국비 예산 대폭 확대를 요청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의 열망을 안고 출범한 이재명 정부가 경기회복과 민생 안정을 우선 과제로 천명하고비상경제점검반 전담 조직(TF) 구성을 대통령 1호 행정명령으로 지시했다며 이 같은 빠른 움직임으로 코스피가 3년여 만에 2,900선을 회복하고대통령 취임 이후 6거래일 연속 상승하는 등 경기가 긍정적인 분위기로 전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분위기를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으로도 확산해야 한다며 부천시는 소비 진작을 위한 재정 역할 강화와 속도감 있는 추경 편성 지시를 두 팔 벌려 환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부천시는 넉넉하지 않은 재정 상황에서도 부천페이 발행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 힘을 쥐어짜고 있다며 지난 정부가 지역화폐 예산에 매서운 칼날을 휘두를 때도부천시는 시비 추가 지원을 통해 매년 2,000억원 이상의 부천페이를 발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기초지자체만의 노력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추경에서 지역화폐 예산을 대폭 확대해 줄 것과 국고 보조율 상향 조정 등 지방정부의 재정 부담 완화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한 경영관리서비스 업체가 소상공인 1,96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5%가 이재명 정부의 지역화폐 정책에 긍정적인 기대를 나타냈다며 지역화폐 확대를 바라는 소상공인의 목소리가 반영된 결과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역화폐의 소비 창출 효과가 일반 예산 투입 대비 2.56배에 달한다는 한 광역지자체 시정연구원의 연구 결과 발표도 있었다며 지역화폐는 국민의 기대와 민생 현장에서의 실증 모두를 만족하는 해답이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고통받았던 국민을 향해 과감한 지원의 손길을 내밀어달라며 부천시는 무너진 민생경제를 일으켜 세우기 위한 이재명 정부의 노력에 언제나 적극적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gken.co.kr/

 

건국경제

건국경제, 부천 신문, 부천, 전국, 경제소식 등

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