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광역시 뉴스

인천강화교육지원청, 초록 손길로 피어나는 희망 ‘내 마음 꽃과 같이’ 학생 맞춤 프로그램 성료

 

 

인천강화교육지원청초록 손길로 피어나는 희망 내 마음 꽃과 같이학생 맞춤 프로그램 성료

 

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한기선)528일부터 618일까지 관내 교육복지사 미배치 학교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내 마음 꽃과 같이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이 원예활동을 통해 자아 이해와 긍정적 자아상 형성, 대인관계 기술 등을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식물 식재 꽃다발 제작·선물하기 드라이플라워 만들기 등 다양한 원예치료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식물을 가꾸며 정서적 안정감을 얻고, 또래와의 협업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도 기를 수 있었다.

 

참가 학생들은 식물을 돌보며 나도 잘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 “마음이 편안해졌다는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프래그램을 신청한 한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학교생활에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가장 만족도가 높은 활동이었다고 밝혔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복지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https://brcrdntf.tistory.com/

 

건국경제 http://www.gken.co.kr/

건국경제

brcrdnt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