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뉴스

제2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축제 관전 포인트-’야외만화방부터 캐리커처까지 다양한 체험거리로 오감만족!

코리아1 2024. 10. 3. 13:35

포스터...

 

2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개막!,축제 관전 포인트

야외만화방부터 캐리커처까지 다양한 체험거리로 오감만족!

마니아를 겨냥한 일러스타페스와 코스튬플레이 이벤트 프로그램 확대!

 

2024 10 3일부터 10 6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27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가 화려한 막이 오늘 열린다. ‘만화, 더 큰 만남이라는 슬로건처럼 올해의 축제는 더 많은 체험거리와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올해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중심 프로그램이라면 야외만화방이라고 볼 수 있다. 가을의 파란 하늘 아래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야외 좌석에 앉아 3,500여권의 만화도서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주말인 5일과 6일에는 자율적으로 기부금을 내는 참가자에게 총 3,000여권의 만화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족 관람객이라면, 무료상영회를 놓칠 수 없다. 어린이 팬들을 위한 <극장판 엉덩이 탐정: 미스터리 가면~최강의 대결>이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10 5일 축제 관람객 대상으로 무료로 상영된다. 상영과 함께 진행되는 관객 이벤트는 어린이 팬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부천의 만화가들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만화 체험관도 관람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가 개최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입주한 인기 만화가들이 관람객들의 캐리커처를 그려주거나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신청자가 원하는 가족이나 친구와의 사연을 담아 함께 캐리커처를 그려 주는 이벤트는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선물하는 최고의 이벤트이다.

만화 동호인을 위한 행사도 처음 시도된다. 만화 동인 마켓과 지하 아이돌이라 불리는 서브컬처 뮤지션들의 매니악한 공연, 아마추어 애니송 콘테스트 등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가 어울어진 일러스타페스가 부천국제만화축제 마켓관 내에서 진행된다. 국내외 인기 만화 IP를 다채로운 방식으로 변용하여 즐기는 동호인 문화가 부천국제만화축제의 새로운 볼거리로 등장할 예정이다.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15개국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국제적인 코스튬플레이 행사로 매년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통해 관람객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는 노르웨이, 스페인, 쿠웨이트, 태국 등 각 대륙별 14개국 15개팀이 참가하여 국제 수준의 퍼포먼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100여팀이 참가할 아마추어 코스프레 대회는 일반 관람객들에게 코스프레에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만화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았다. 부천시민은 물론 축제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과 참여하는 작가, 마니아들까지 모두 즐거운 축제가 될 예정이니 직접 방문하여 만화, 그 상상력의 힘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부천국제만화축제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bicof.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gken.co.kr/

 

 

건국경제

건국경제, 부천 신문, 부천, 전국, 경제소식 등

www.gk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