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시 뉴스

부천시, 2024년 4분기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정기회의 개최-지역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 등

 

부천시, 2024 4분기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성과공유 등

 

부천시는 지난 23 2024 4분기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정기회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부천시보건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총 14개 의료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환자 유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 성과가 공유하고 2025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의 성과가 중점적으로 발표됐다.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외 유치업체와의 협업, 특화 검진상품 개발, 홍보 마케팅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카자흐스탄을 중심으로 한 부천시 브랜드 홍보와 부천의료설명회를 통해 220여 건의 상담을 성사하는 등 큰 성과를 냈다.

 

원민 부천시 건강도시과장은 내년에도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와 긴밀히 협력해 부천시가 외국인환자 유치의 선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2024년 시범사업을 통해 부천시 브랜드 찾아가는 홍보 마케팅’, ‘프리랜서 코디네이터 교육’, ‘신규 의료기관 대상 국제의료 컨설팅’ ,‘국내 유치사업자 대상 부천시 의료 홍보설명회 등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왔다.

 

한편,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는 현재 총 16개의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신규 회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관심 있는 의료기관에서는 총무(032-672-4100(712))나 담당자(032-625-4235)에게 문의하면 된다.

 

http://www.gken.co.kr/

 

건국경제

건국경제, 부천 신문, 부천, 전국, 경제소식 등

www.gken.co.kr